검색

제목 [중앙] 국립중앙의료원, 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 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는 28일 오후 라마다 서울 동대문 볼룸에서 '2024년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공공의료정보운영팀, 책임의료기관지원팀),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책임의료기관 58개소(권역16개소, 지역42개소), 경남 자체 책임의료기관 1개소 실무자 등 총 106명이 참석했다. 

‘공공의료연계망(www.pubnet.or.kr)’은 책임의료기관 중심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플랫폼이다.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사업’등 필수보건의료 분야 협력 사업 운영에 활용하기 위해 운영 중이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퇴원환자 맞춤형 계획 수립과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을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의료·보건·복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책임의료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는 시스템의 활성화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올해부터는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공공의료연계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책임의료기관별 협력 방안’과 ‘공공의료연계망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시스템 연계방안’을 주제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EMR 활용기관(지역책임의료기관 28개소) 대상으로 ▲공공의료연계망-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EMR 연동현황 및 개선사항을, 2부에서는 ▲ 권역·지역책임의료기관 58개소 대상 공공의료연계망 추진경과 ▲2023년 유지보수사업 현황 ▲2024년 추진 계획 및 개선 필요사항을 논의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유원섭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은 “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와 같이 실무자 중심으로 지역 현장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리가 중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공공의료연계망 활성화 방안을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라포르시안(https://www.rapportian.com)

등록일 2024-03-04
등록자 안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