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목 [지역]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용인시 감염취약시설 대상 상반기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용인시 기흥구 보건소의 요청으로 지역 내 감염취약시설 44개소의 시설장 및 감염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2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취약시설의 집단감염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해짐에 따라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김정연 감염내과 과장, 양승혜 감염관리실 팀장이 강의를 맡아 △ 질병 별 감염관리 △ 실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상황 별 방역수칙 △ 시설 환경관리 및 물품관리 △ 손 위생의 중요성,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 개인 보호구 착⋅탈의 실습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는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주야간보호시설 등에서 55명의 감염관리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특히 개인보호구를 직접 착⋅탈의를 시연해 보는 시간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실습을 하면서 감염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으며, 이런 실무위주의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수원병원은 수원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수원 관내 교육 외에도 화성시, 의왕시, 용인시의 요청에 따라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날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용인시 기흥구보건소와 “하반기 감염취약시설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출처: 에너지경제(https://www.ekn.kr/web/view.php?key=20240523020552888)

등록일 2024-05-27
등록자 안솔이